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리 늦어지는 원인 / 생리를 안해요

by 악마게임 2016. 7. 22.
반응형

생리 늦어지는 원인 ★ 생리 늦어지는 이유  생리를 안해요

 

 

분명히 생리할 때가 지난거 같은데.. 왜 생리를 안하지??

다들 생리불순으로 안절부절 불안해하신 적 있으시죠??

임신이 아닌 경우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해드릴께요~

 

 

 

 

극심한 스트레스

 

 

생리불순의 가장 큰 이유로 언급되는 것이 스트레스다. 사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모든 병의 시발에 속한다.

인간의 몸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게 된다. 생리는 호르몬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축적되면, 생리가 늦어지거나 건너띄는 현상이 일어난다. 특히 시간에 의한 스트레스가 많은 직업군에 속한 사람일수록 이런 경향이 심해진다.

 

 

 

체중변화 (과도한 다이어트)


 

체중변화에 의한 생리불순은 다이어트에서 오는 심리적 압박과 체지방율의 급격한 변화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이다.

특히 여성의 지방 세포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이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급격하게 체중이 변화되면, 생리불순이 찾아온다.

 

 

 

질병(자궁질환문제)

 

 

자궁의 여성의 장기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이곳 역시 병을 비켜갈 수 없다.

자궁에 발생되는 병으로 자궁 내막 유착,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다. 앞서 말한 질병은 생리를 늦어지게 만들다. 반대로 잘 알려져 있는 자궁근종과 더불어 자궁내막 증식증, 골반 내 염증 등의 질병은 생리를 길어지게 만드는 요인이다.

 

 

 

약물복용

 

 

 

최근 들어 새로 먹기 시작한 약물이 있거나 예전부터 복용해오던 약의 복용량이 바뀌지 않았나요?

약물은 생리주기를 교란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한약이나 건강식품 또한 생기주기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한 약물이 있는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갑작스런 생활패턴의 변화

 

 

이전과는 다른 갑작스러운 생활패턴도 생리주기 변화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거나 휴가 및 해외여행으로 새로운 환경에 노출되는 경우입니다.

당신의 몸이 새롭게 변화된 몸에 적응하는 과정이 배란이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배란이 늦춰지면 생리를 건너뛰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면부족으로 인한 피로누적

 

생리불순에 가장 흔한 경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수면이 부족한 경우입니다.

부족한 수면시간으로 몸에 피로가 계속해서 쌓이면 몸의 호르몬에 변화가 생겨 규칙적인 생리주기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몸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도록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 여성 의류 쇼핑몰 COTSATS 

F/F  신상 아이템 / 수술 체크남방 / 체크남방

48000원 -> 34000원